대기열 정책 작성 또는 수정

각 작업 대기열에는 하나의 정책이 포함될 수 있습니다. 워크플로에서 라우팅되는 문서와 우선 적용 정책을 연결한 경우 시스템이 해당 항목에 대한 작업 대기열 정책 대신 우선 적용 정책을 사용합니다.

queue_admin 역할의 사용자는 대기열 정책을 만들거나 수정할 수 있습니다.

작업 대기열 정책을 만들거나 수정하려면 다음과 같이 하십시오.

  1. 관리 > 작업 대기열 관리 > 정책 > 작업 대기열 정책으로 이동합니다.

  2. 새 정책을 만들거나 기존 정책을 편집할 범주를 찾습니다.

  3. 다음 중 하나를 수행합니다.

    • 새 정책을 만들려면 파일 > 새로 만들기 > 작업 대기열 정책을 선택합니다.

    • 기존 정책을 편집하려면 원하는 정책을 선택한 다음 보기 > 등록 정보 > 정보를 선택합니다.

      정책 등록 정보를 편집할 수는 있지만 정책 이름은 읽기 전용 필드로 남아 있습니다. 정책의 이름을 변경하려면 기존 정책을 삭제하고 새 이름의 동일한 정책을 다시 만들어야 합니다.

  4. 정책 이름을 입력합니다.

  5. 다음 설정을 정의합니다.

    • 임계값

      대기열에서 완료되지 않은 작업 수이며, 대기열의 작업 수가 많은 경우 이를 경고하는 메시지가 Queue Manager에 전송됩니다. 서버가 dm_QmThresholdNotification 작업을 실행할 때 알림이 트리거됩니다.

      대기열 매니저 그룹은 대기열 정의에 지정되고 알림 수신자를 정의합니다.

    • 최고 우선 순위

      작업 대기열의 작업이 이 수준에 도달하면 중요한 작업이 처리되지 않음을 알리는 메시지가 대기열 매니저 그룹에 전송됩니다. 알림은 서버가 dm_QmPriorityNotification 작업을 실행할 때 트리거됩니다.

    • 초기 우선 순위

      작업 대기열이 이 정책을 사용하는 경우 새로 만들어진 작업에 할당되는 중요도 수준입니다. 작업이 처리되지 않고 대기열에 남아 있으면, dm_QmPriorityAging 작업이 실행될 때마다 증분식 우선 순위 필드에 지정된 수가 이 초기 수에 더해집니다.

    • 증분식 우선 순위

      dm_QmPriorityAging 작업이 실행될 때마다 대기열에 있는 작업의 우선 순위가 증분되는 값입니다. 이 값은 에이징 작업이 실행될 때마다 초기 우선 순위에 추가됩니다.

    • 동적으로 우선 순위 계산

      우선 순위 모듈을 사용하여 초기 우선 순위를 설정하고 에이징 작업이 실행될 때 우선 순위를 높이려면 확인란을 선택하고 목록 상자에서 우선 순위 모듈을 선택합니다. “작업의 동적 우선 순위 및 에이징 로직 설정”에서는 우선 순위 모듈에 대한 자세한 내용을 제공합니다.

    • 품질 점검(%)

      작업 항목이 품질 보증 점검을 위해 다른 처리자로 라우팅되어야 하는지를 무작위로 결정하는 데 사용되는 백분율입니다. Business Process Manager의 대기열 작업 재작업 결정은 품질 점검(%) 설정을 사용하여 작업 항목이 품질 점검을 위해 라우팅되어야 하는지를 결정합니다.

  6. 확인을 클릭합니다.

작업 대기열 정책을 삭제하려면 다음과 같이 하십시오.

  1. 삭제할 대기열 정책을 선택합니다.

  2. 파일 > 삭제를 선택합니다.

    정책이 사용 중이고 다른 작업 대기열 또는 작업 항목에 의해 참조된 경우 시스템이 작업 대기열 정책을 삭제하지 않습니다.

  3. 확인을 클릭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