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크플로란 특정 작업을 완료하기 위해 순서에 따라 사용자 간에 파일과 명령을 전달하는 자동 프로세스입니다. 사용자에게 워크플로 작업이 할당되면 해당 작업이 사용자의 받은 편지함에 표시됩니다.
워크플로에는 스크립트 실행과 같이 시스템에서 수행하는 자동 작업이 있을 수 있습니다. 자동 작업을 사용하면 워크플로와 주기를 통합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파일의 상태를 새 주기 상태로 올릴 수 있습니다.
워크플로를 시작할 때 수행될 작업 순서를 포함하는 워크플로 템플릿을 선택합니다. 동일한 템플릿에서 여러 워크플로가 동시에 시작될 수 있습니다. 워크플로 템플릿을 사용하면 사용자 그룹에 작업을 전송할 수도 있습니다. 그러면 먼저 작업을 수락한 사용자가 작업을 수행하게 되고 다른 사용자의 받은 편지함에서는 해당 작업이 제거됩니다.
워크플로를 시작한 후 파일을 첨부할 수 있습니다. 파일이 다른 곳에 이미 첨부되어 있거나 다른 사용자에 의해 잠겨 있거나 고급 주기 상태에 있는 경우 해당 파일을 첨부할 수 있습니다. 여러 언어로 된 파일을 첨부할 경우 작업을 받는 사람은 필터를 사용하여 자신의 언어와 일치하는 파일만 표시할 수 있습니다.
워크플로를 시작하려면 다음과 같이 하십시오.
다음 중 하나를 수행합니다.
먼저 워크플로 유형을 선택하여 워크플로를 시작하려면 도구 > 워크플로 > 시작을 선택합니다.
먼저 하나 이상의 파일을 선택하여 워크플로를 시작하려면 해당 파일을 찾아서 선택한 다음 도구 > 워크플로 > 첨부 시작을 선택합니다.
워크플로 템플릿을 선택하고 확인을 클릭합니다. 자세한 단계는 “선택 대화 상자 사용”을 참조하십시오.
확인을 클릭합니다.
정보 탭의 워크플로 설명 필드에 해당 워크플로의 이름을 입력합니다.
파일을 워크플로에 첨부하려면 다음과 같이 하십시오.
기존 양식 템플릿을 기반으로 새 양식을 만들어서 첨부하려면 다음과 같이 하십시오.
정보 탭에서 화면에 표시되는 양식 또는 패키지의 이름을 클릭합니다.
새 양식의 기준으로 삼을 양식 템플릿을 선택하고 확인을 클릭합니다.
해당 양식의 필드가 정보 탭에 나타납니다.
양식을 제거하려면 제거를 클릭합니다.
새로 만든 양식을 제거하거나 워크플로를 취소하면 해당 양식이 자동으로 삭제됩니다.
워크플로에 수행자 탭이 있는 경우 하나 이상의 작업에 대해 사용자를 지정할 수 있습니다. 다음과 같이 하십시오.
수행할 작업 옆의 선택을 클릭합니다.
선택 대화 상자에서 작업을 수행할 사용자 또는 그룹을 선택하고 확인을 클릭합니다. 자세한 단계는 “선택 대화 상자 사용”을 참조하십시오.
설명 탭에서 다음을 수행합니다.
추가를 클릭합니다.
설명을 입력합니다.
설명을 받을 사용자를 선택합니다.
이후의 모든 받는 사람
워크플로의 나머지 모든 사용자에게 설명을 보냅니다.
다음 받는 사람만
워크플로에서 다음 작업 할당을 받는 사용자에게만 설명을 보냅니다.
확인을 클릭합니다.
완료를 클릭합니다.